서비스 이용약관

최종 수정일: 2024년 8월 23일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SapphireLab(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제품, 앱, 웹사이트 및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한 후 7일이 경과된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교육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웹 서비스
  • 학습 콘텐츠 및 교육 자료 제공
  • 사용자 학습 관리 및 진도 추적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법행위를 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이나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면책조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제11조 (분쟁해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8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

연락처: sapphirelab496@gmail.com

전화: 010-4985-4825